본문 바로가기
정보+스크랩/후기

올드가드(스포 약간있음)

by T1ST0RY 2021. 7. 8.

개봉 전부터 기다린 올드 가드
근데 한참 지나서 보게 되었다
마티아스 나와서 본건데 올드 가드 자체가 반응이 좋아서 여기저기 언급되길래 봤다
주연은 딱봐도 알겠고 저기에 4명이 함께 다니면서 나오기때문에 분량 많아서 너무 좋았다

초반부터 단체로 죽어버리길래 이게 뭐야 이미 죽고 시작하나 이미 결말부터 알려주나 했는데 스스로 회복하여 살아난다 여기에도 퀴어코드가 있다. 무려 십자군전쟁때 만나서 서로 싸우다가 함께하게 된 둘이 나오는데 찐사랑인거같음ㅋㅋㅋㅋㅋ 그리고 샤를은 제일 나이가 많은걸로 나온다 근데 혼자있는 기간이 길어서 나이가 몇살인지 모른다. 이걸 보면서 예수보다 나이많다는 트루블러드 설정이 생각나네ㅋㅋㅋㅋ거기에는 석기시대에도 살았던걸로 나온다ㅋㅋㅋㅋ
마티아스는 비교적 최근이었는데...기억이 안나네 마티아스도 전쟁에서 불멸인걸 알게됐다

새멤버가 포스터에서 드레드한분(키키 레인)이 이라크전쟁에서 알게됐다. 갑자기 올드가드들에게 그멤버가 있는 모습이 같이 연상되더니 죽어도 살아났다

그동안 이라크전쟁에 관한 미드봤는데 항상 남자들 얘기만 봤었는데 여군중심으로 나온게 신기하기도하고 (아 엄청 사실적으로 그린 제너레이션 킬도 놀랍게도 여자 감독이고(이건 원작있고 남자중심) 이 영화도 여자감독이다. )

여기서 빌런으로 나오는게 퀸스갬빗에서도 나왔던 두.들.리!!
그 해리포터의 두들리 맞다. 여기에도 나오는줄 몰랐는데 또 빌런을 맡았구나....ㅋㅋㅋㅋ여기서 의약회사 대표로 나와서 사람들 살리는 약도 만들었지만 이 불멸인간들의 dna를 추출해서 약을 만들겠다는 전개다. 근데 아주 설득력있는 전개다 분명 이럴사람있을거같애

근데 후반 20분 액션장면 나는 액션영화 많이 보는편 아니지만 이 부분 사실 원래 진부한 장면이긴하면서 하이라이트장면인데 배우들끼리 합맞춰서 하는게 너무너무너무나 잘보인다 그래서 긴장감은 확 떨어졌다 이 감독은 액션영화 처음인가싶었다

딱봐도 시리즈물...
올드가드1부터 마지막에 마티아스가 벌받으면서 베트남배우분을 만나는걸로 끝난다 2에 그게 본격적으로 나오겠지 (이제알았다...!!그게 꾸안이었구나!!)
판타지소재에
총평은 액션 초보감독이 장편영화 만든다고 노력한 넷플릭스영화 노력한게 보인다 불멸도 굉장히 흔한 소재긴한데 완전 재밌진 않지만 있을건 다있으려고 노력했다. 십자군전쟁 등 오래살았다는거에 호기심붙을만한 내용에 페미니즘에 액션에 빌런에 마지막엔 샤를이 불멸이 사라진다 이걸로 시즌2 전개하겠지 퀴어도 있고

제일 흥미로웠던 얘기는 꾸인이라는 인물이 오랫동안 혼자였던 샤를이랑 만나는데 중세시대에 마녀로 몰렸는데 벌로 바다에 생매장됐다는거다 그거도 500년동안 심지어 현재진행형으로 죽지 못하는 사람에게 고문으로 사는거만큼 괴로운건 없겠지 이 사람을 찾으면 재밌지 않을까싶다 이게 핵심스토리같음

댓글